결혼정보 바로연 “가연, 듀오 한판 붙자”

유전자분석 매칭시스템 특허출원, 업계최초 도입해 경쟁력 확보

검토 완료

신진수(aizoa66)등록 2012.07.26 14:32

유전자분석 매칭시스템은 유전자적 거리가 먼 이성의 그룹, 얼굴유사도 분석을 통한 부모와의 닮은꼴 이성의 그룹을 나눠 뇌파분석기를 이용해 최종 이성을 선발, 만남을 주선한다. ⓒ 신진수


결혼정보회사 바로연(대표 이무송)이 과학적 검증을 기반으로 하는 신개념 매칭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면서 업계 선주자리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결혼정보회사 바로연은 9일 유전자 분석을 통한 매칭시스템을 특허 출원(10-2012-0074713)했다. 유전자를 이용한 이 시스템은 과학적으로 우월 유전자를 가진 '슈퍼베이비' 탄생도 가능케 하고 있어 낮은 출산율 시대에 새로운 매칭시스템으로 각광 받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바로연은 결혼토털서비스(10-2012-0029445), 온라인 매칭시스템(10-2011-0147359)도 함께 특허 출원하면서 업계에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 이질적 유전자 '슈퍼베이비'도 가능
바로연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이성간의 유전자 거리가 멀수록 호감을 느낀다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유전자 거리 분석을 통해 서로의 호감도가 높은 만남을 주선한다.
2009년 브라질 파라나대학 비카료 교수연구진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유럽 인간유전학회에서 DNA 속 주조직 적합성 복합체(MHC)가 개개인의 체취를 만들고, 자신과 유전적으로 이질감이 큰 이성의 체취에 강한 끌림 현상을 보인다고 발표했다.
이후, 미국 뉴멕시코대, 영국 뉴캐슬대, 주저지 주릿거스대 등에서도 같은 연구결과가 나와 유전자와 이성의 호감도의 연관성을 입증한 바 있다.

유전자 매칭시스템의 또 다른 특징은 얼굴유사도 분석이 가능하다는 것.
영국 세인트앤드류대 데이비드 페렛 연구팀을 비롯해 캐나다 콘코르디아대 짐 파우스 교수, 헝가리 펙스대 타마스 베렉츠케이 교수 등은 "부모를 이성의 모델로 삼는 성적 각인 효과가 이성을 고를 때 크게 작용한다"고 발표했다.
유전자분석 매칭시스템은 이 결과를 바탕으로 얼굴유사도 분석 기능을 탑재해 부모와 닮은 꼴의 이성을 찾아 매칭함으로써 친밀감 높은 만남을 주선한다. 남성회원에게는 어머니를 닮은 이성을, 여성회원에게는 아버지와 닮은 이성을 각각 소개함으로써 친밀감을 높여 성혼율을 끌어 올린다는 것이 바로연 측의 설명이다.

유럽 인간유전학회 학술대회에서 파라나대 비카료 교수 연구진은 MHC와 이성 호감에 대한 연구자료를 발표했다. ⓒ 신진수


무엇보다 유전자분석 매칭 시스템의 가장 큰 강점은 기존의 바로연 감성매칭 시스템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다.
바로연 관계자는 "유전적 호감을 보이는 이성들과의 가상 매칭을 통해 피검수자가 상대회원의 사진을 보고 나타내는 뇌파변화를 측정, 감성적 호감도가 높은 상대방과의 만남을 주선함으로써 최적에 가까운 이상형을 매칭한다"고 설명했다.
'슈퍼 베이비' 탄생의 높은 기대감은 바로연의 유전자 분석을 통한 매칭시스템이 주목 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다.
UCLA 생물학 교수 아론지브는 저서 '우월한 유전자는 어떻게 탄생하는가?'를 통해 "이질적인 유전자를 가진 이성회원 간에 성혼이 이뤄진다면 생물학적 관점에서 우수한 조합이 이루어져 우월한 유전자를 탄생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업계 선두주자 발돋움"
결혼정보회사 바로연의 연구 개발을 통한 새로운 시도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바로연은 작년 업계최초로 카이스트 연구진, ㈜LAXTHA와 함께 뇌파분석기를 통한 감성매칭 시스템을 특허(제10-1070844호)받아 도입하면서 과학적 매칭시스템으로 주목 받아왔다.
더불어 이번 유전자분석 매칭시스템과 함께 특허 출원한 결혼토털서비스와 온라인 매칭시스템 또한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것으로써 업계에 이목이 집중된 상태다.
결혼토털서비스는 성혼을 위한 매칭에서부터 결혼 후 재정관리까지 결혼 웨딩 포털 관련 서비스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 온라인 매칭시스템은 개인정보 보험을 통해 신뢰성 있는 회원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상에서 저가에 결혼정보 매칭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이무송 바로연 대표는 "자사에서 시도하고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는 가연이나 듀오와 경쟁에서도 뒤지지 않을 만큼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는다"며 "인연을 맺고 있는 기업과 회원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퍼져 바로연의 특별한 서비스를 체험하려는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바로연은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연구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고 변화를 시도하면서 업계 선두주자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부연했다.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연합뉴스, 스포츠한국, 파이낸셜뉴스,엑스포츠뉴스,국민일보,스포츠경향,컨슈머타임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