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식 연기군수 민주당 후보?

민주통합당에 전략공천을 요청한 걸로 알려져

검토 완료

장승현(startjsm)등록 2012.02.27 14:39
유한식 군수 민주당 후보  

소식통에 의하면 유한식 연기군수가 민주통합당에 전략공천을 전제로 문을 두드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7일 오전에 연기지역 도. 군의원들 6명이 민주통합당 임종석 사무총장을 만나 유한식 연기군수의 전략공천과 관련해 항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임종석 사무총장을 만난 A모의원은 "임종석 사무총장이 세종시는 전략공천이고 유한식 군수는 비공개로 전략공천을 신청한 거 맞고 당에서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여 공천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지역 도. 군의원들은 "유한식 군수의 전략공천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면서 "연기군 도.군의원들은 절대 반대한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당적 변경에 대한 전략공천 문제에 관련해서는 논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례로 유성시의 이상민 의원의 전략공천은 당규 7호 4장 32조 4항 "당정체성 의심되는 자를 단수로 선정해서는 아니된다"에 위배된다는 규정이 있다는 것.

그렇지만 전략공천은 공천심사위의 당선가능성 등 정체성에 관련해 자의적인 해석이 다를 수 있고 공천심사위의  결정 이후 당 최고위원회의 결정이 있기 때문에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해석하는 견해도 있다. 

한편, 이날 연기지역 민주통합당 도.군의원 6명은 중앙당이 자유선진당의 유한식 군수를 세종시장으로 전략 공천하는 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것과 관련해 우려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세종뉴스에도 함께 기재했습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