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아토피 제로 선포

지자체 최초로 아토피 안전지대 선포식

검토 완료

유철(lfe999)등록 2009.08.05 11:33
함양군(군수 천사령)은 국내 지자체 최초로 아토피 안전지대를 공식 선언한다. 오는 8월18일~21일 3박4일간 열리는 세계도시물포럼 공식 행사의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아토피 제로 선포식(8월19일(수))은 천사령 함양군수를 비롯해 군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해 함양군의 아토피 치유에 대한 체험프로그램 소개 및 운영에 대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천혜의 자연자원(천년의 숲 상림)을 보유하고 국립공원 1호인 지리산 첫 관문을 품고 있는 함양군에서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과 함양군의 맑고 깨끗한 물로 현대 질병인 아토피를 개선하고 치유하는 함양군 고유의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최초 아토피 안전지대 아토피 제로를 선언하는 행사를 갖는다.

※ 아토피 제로 선포식 (Atopy Zero)
일시: 8월19일(수), 오전10:30~12:20
장소: 인천 송도 컨벤시아
주관: 함양군·함양투데이
주최: 환경타임즈·환경방송GKBS

특히, 국내는 물론 전 세계(22개국 5,000여명)에서 많은 참석자가 예상되는 이번 인천시 세계도시축전 행사의 하나인 세계도시물포럼 기간 중 8월19일(수) 오전10시30분부터 12시2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지자체 최초로 아토피 치유에 대한 공식 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실질적으로 아토피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개선사례들을 소개해 국내 아토피가 있는 어린 학생들과 가족들에게도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그동안 함양군에서는 깨끗한 물과 함양군의 특산품인 산삼을 원료로 활용해 사이언스워터라는 물을 개발 아토피 환자들을 꾸준히 치유하는 연구 체험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이날 함양군에서 진행되었던 아토피 치유 체험프로젝트 성공사례를 함께 발표해 현대 불치병으로 알려진 아토피 환자들에게 희소식을 전하는 동시에 전 세계 아토피 질병으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환자들에게 함양군을 특화할 수 있는 지역상품으로서의 경쟁력도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세계도시물포럼 행사 기간 중 실제 아토피 질병을 앓고 있는 어린 학생들 1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3박4일 전시운영을 통해)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에 있다.

※ 아토피 치유 무료체험자 모집
대 상: 국내 아토피를 앓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체험기간: 세계도시물포럼 기간 중 (8월18일~21일 3박4일간)
장 소: 인천국제환경기술전 전시장 내부
모 집: 8월14일까지 선착순 10명
접 수: envtimes@naver.com
접수방법: 무료체험 신청자 성명/나이/연락처/주소/병력(기간)
문의: 02-2281-4114 / 055-963-8475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연구원이 발표한 '2002∼2007 환경성 질환 진료환자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16개 광역시도교육청에서 조사한 아토피 질환 학생 통계에서 초, 중, 고교생 762만1000명의 무려 5.7%인 43만 명의 학생이 아토피피부염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처럼 아토피 질환자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함양군 천사령 군수 지역특화사업의 하나로 아토피 치유의 고장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위해 오는 8월19일 함양군 아토피 제로 선언식에 대한 설명을 천사령 군수가 하고 있다. ⓒ 유철


자라나는 어린 학생들에게 주로 발병하고 있는 아토피 치유에 대해 함양군의 천사령 군수는 "함양군은 천혜의 자연과 파괴되지 않는 환경을 가지고 있고 맑고 깨끗한 공기와 오염되지 않는 먹을거리가 넘쳐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오염되지 않는 물로 현대 질병인 아토피 환자의 질병을 호전시키고 있고 현재에도 많은 환자들이 구전(口傳)을 통해 방문해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이에 함양군에 방문하면 아토피 질병으로부터 독립할 수 있다는 확신과 함양군의 지역 특화사업의 하나로 함양군 아토피 치유의 고장을 알리기 위해 아토피 제로 선언을 하게 되었습니다"며 8월19일 선언식의 의미를 설명했다.
현 MB 정부의 중점 사업의 하나이기도 한 아토피 치료에 대한 연구개발이 끊임없이 이어져 오고 있는 가운데 민간 차원에서 그리고 지자체에서 최초로 함양군이 아토피 제로 선언식을 갖는 것은 국내에서는 처음 있는 일이다. 또한 함양군은 지속적인 아토피에 대한 관심과 치유에 대한 개선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을 위해 함양군이 주관(www.atopyzero.org)하는 아토피 포럼을 발족해 정기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아토피 제로 선언식 운영 개요

8월19일(수)
▶ 장소: 인천 송도 컨벤시아 내
10:30~11:00 기조연설: 함양군 지방특색에 적합한 산업구조 형성
            <물 산업화 시장 동향 및 경쟁력 강화 관련 특강 - 천사령 군수>
11:00~11:20 아토피와 관련한 개선 사례 발표
11:20~11:40 아토피를 개선시키는 물의 신비
11:40~12:00 홍보 영상
12:00~12:20 아토피 제로 선포식 및 아토피 포럼 발족식
■ 세미나와 함께 아토피 제로 선포식 및 아토피 포럼 발족식
  - 청정 자연을 간직한 함양군이 앞으로 아토피 제로화 선언 및 아토피연구포럼 발족을 통해 아토피 치유의 본고장으로써의 지역특성화 정책 소개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