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미스코리아 선 조은주, 이번엔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제23회 월드미스유니버스티 한국대표 최종 선발

검토 완료

박철성(qpalzmabcd)등록 2009.07.26 16:31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세계조직위원회(단장 이승민) 주최 '제23회 월드 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표 선발대회'가 지난 7월 24일 서울 광진구 쉐라톤 워커힐호텔 가야금홀에서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본선진출자 총 67명의 대학생(대학원생 포함)후보자들의 열띤 경쟁 속에서 열렸다.


자랑스런 '월드 미스유니버시티' 최고의 영예인 지(智)의 왕관은 연세대학교 언론 홍보대학원에 재학 중인 참가번호 32번 조은주가 차지했다. 168cm의 훨칠한 키에 지적인 용모를 가진 83년생 조은주는 이미 2007년 '제57회 미스월드 선발대회 베스트드레서상'과 2007년 '제51회 미스코리아 선'에 선발된 재원이다.

두 번째 지위의 수상인 덕(德)은 쾌활한 성격에 영어와 불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참가번호 3번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유지은이 차지했다. 마지막 세 번째 지위인 체(體)는 후보자 중 얼굴이 제일 작고 깔끔하고 예쁘게 생긴 참가번호 19번 이화여자대학 영어영문과 이지현이 받았다.

이외에 특별상 수장자로는 평화사절상에 참가번호 31번 서울대학교 조소과 하수경, 평화봉사상 참가번호 36번 이화여자대학교 무용학과 김윤정, 스피치상 참가번호 54번 서울대학교 법학과 심지영, 포토제닉상 참가번호 33번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김하영, 탤런트상 참가번호 52번 숙명여자대학교 정보방송학과 김유정, 네티즌상 참가번호 32번 연세대학교 언론홍보학과 조운주, 베스트 드레스상 참가번호 59번 상해중의대 중의학과 박민채, 뷰티상 참가번호 8번 세종대학교 음악과 양예승, WMU상 참가번호 51번 건국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채수은, 우정상 참가번호 57번 서울종합예술학교 영화연기과 하나경이다.

수많은 미스관련 월드선발대회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에 본부를 둔 '월드 미스유니버시티 세계조직위원회'는 전 세계 98개국 회원국을 보유하고 매년 '월드 미스유니버시티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월드 미스유니버시티'는 1986년 UN에 의해 결의된 '세계평화의 해' 를 기념하기 위해 시작 된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선발대회'로 인류의 행복과 세계의 평화를 위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나라를 방방곡곡 찾아가 직접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인류의 사랑과 평화'를 실현하고 '세계인의 관심'을 집중시켜 국제 사회에 알려 문제해결을 한다는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세계평화와 봉사에 대한 참된 마음가짐'을 대회의 취지로 삼아 미스유니버시티 지(智), 덕(德), 체(體)를 선발하여 오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아시아일보에도 실렸습니다.


덧붙이는 글 아시아일보에도 실렸습니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