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

전주시자원봉사연합회 정기총회 개최

검토 완료

황종서(suho7039)등록 2008.03.07 09:47

전주시자원봉사연합회 정기총회 전주시자원봉사연합회 정기총회 후 기념촬영 ⓒ 황종서


지난 3월4일(화) 오후 2시, 전주시 자원봉사단체의 연합체인 <전주시자원봉사연합회(회장 유춘택)>의 3회 정기총회가 전주시 자원봉사종합센터에서 있었다. 눈과 비가 섞여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과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이 참석하여 작년 한 해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유춘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자원봉사야 말로 가장 고귀한 일"이라며 회원단체의 활동을 치하하고,  "자원봉사연합회 회원들의 온정을 담아 어려운 이웃을 돕고, 따뜻한 고장을 만드는데 온 정열을 다하자"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정기 총회에서는 2007년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에 이어 2007년도 사업 결산보고와 2008년도 사업 계획보고, 승인이 있었다.

다음은 수상자 및 수상단체 명단.

○공로패(김재철-해병전우회, 신수미-YWCA, 정성복-여성자원활동센터, 임석기-전북보육시설연합회, 최원자-전주여성발전협의회)  ○표창장(여영만-이혈사랑회, 경정희-대한노인회, 유균-두바퀴여성회, 정연옥-서원노인복지회관, 한은경-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감사패(이원일-전북불교봉사단, 조병두-재향군인회) ○표창장(사랑의 장기기증 운동본부, 자연보호 협의회, 장애인 손수레 자원봉사회, 전북대학생 자원봉사연합회,청소년의 안전을 생각하는 의사들의 모임)

본 전주시자원봉사연합회는 지난 2003년 4월 전주권 내 116개 봉사단체의 연합체로 공식 출범한 이후 자원봉사 활동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봉사단체 상호간의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교환과 공동연대 사업 등을 활발히 전개해 왔다. 특히 지난 겨울 태안반도 기름유출 사고 시에도 적극적인 봉사활동과 참여를 통해 자원봉사의 위상을 드높인 봉사연합체이다. <끝>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