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예술과 가족과 함께”

국립현대미술관 ‘5월 문화축제’ 개최, 모든 행사 무료 참여

검토 완료

고영빈(bethereds)등록 2005.05.16 15:45

ⓒ 현대미술관


계절의 여왕 5월을 맞아 자연과 예술과 사람이 함께 하는 문화축제가 개최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5월 20일부터 사흘간 청계산 자락에서 ‘국립현대미술관 5월 문화축제’를 열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친다.

모든 행사가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문화축제는 ‘자연 · 예술 · 사람’을 주제로 미술관 관람은 물론 다양한 미술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야외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하는 미술체험 행사가 눈에 띄는데 △직접 한지를 만들어보고 염색하여 편지지와 꽃을 만들어보는 <한지 만들기> △다양한 동물과 자동차 등을 종류별, 난이도별로 재미있게 구성한 디자인 퍼즐과 함께 입체모형을 조립해보는 <뜯어 만드는 세상> △고급벽지를 이용해 오리고 붙여서 다양한 건물과 미래의 세계를 만들어보는 <미니어처 세계> 등이 눈길을 끈다.

ⓒ 현대미술관

이와 함께 40인조 규모의 악단이 사흘 동안 각각 테마를 달리하여 동요와 가곡, 가요와 민요, 영화음악과 클래식 등 우리에게 친숙한 음률들을 선사할 예정이어서 초여름 밤의 낭만을 한껏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미술관 야외 잔디밭 조각상 사이로 흐르는 ‘아카데미 타악 앙상블’의 마림바 연주는 국립현대미술관이 특별기획한 프로그램으로 특유의 아름답고 신비한 소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문화축제에 대해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자연과 더불어 예술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소개하고 “앞으로 국립현대미술관의 연례 축제 행사로 진행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하는 사흘간의 색다른 문화체험 ‘국립현대미술관 5월 문화축제’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각각 미술체험프로그램과 공연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문의처 : 국립현대미술관 교육홍보과 (02-2188-6068)
ⓒ 2007 OhmyNews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