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해수욕의 계절... "해양환경보호도 함께"

태안군 20일 관내 기관·단체 150여명 참여

등록 2024.06.20 16:16수정 2024.06.20 16:16
0
원고료로 응원
충남 태안군에서 오는 22일 개장하는 만리포 해수욕장 등 관광 성수기를 앞두고 환경 보호 캠페인이 열렸다. 이자리에는 지역 각급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a  태안사랑 해양 환경 보호 캠페인이 20일 오전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사구와 신두리 해수욕장에서 150여명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태안사랑 해양 환경 보호 캠페인이 20일 오전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사구와 신두리 해수욕장에서 150여명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신문웅

 
태안군 개발위원회(위원장 전창균)는 지난 20일 원북면 신두리 해수욕장 및 신두사구 일원에서 태안경찰서, 태안교육청, 태안해양경찰서, 국립공원 태안해안사무소, 태안소방서, 한국서부발전(주)태안발전본부, 원북면주민자치회 등 관내 8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태안사랑 해양 환경 보호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a  태안군 개발위원회 주관으로 태안군내 각급 기관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신두리사구에서 외래식물 제거 작업을  하고 있다.

태안군 개발위원회 주관으로 태안군내 각급 기관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신두리사구에서 외래식물 제거 작업을 하고 있다. ⓒ 신문웅

 
태안군 개발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8개 기관·단체 소속 직원 , 주민 등 관계자 150명이 대거 참여했다. 이들은 신두리 해변을 돌며 밀려온 해양 쓰레기 수거 등 환경 정화 활동과 천연기념물인 신두이 사구 외래식물 제거 작업을 했다. 
  
a  태안군 각급 기관단체 직원과 주민들이 충남 태안군 원복면 신두리 해수욕장에서 해양쓰레기 수거 작업을 펼치고 있다.

태안군 각급 기관단체 직원과 주민들이 충남 태안군 원복면 신두리 해수욕장에서 해양쓰레기 수거 작업을 펼치고 있다. ⓒ 신문웅

 
전창균 위원장은 "피서철을 앞둔 태안의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 기관·단체들의 환경보호 의식을 제고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태안의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바른지역언론연대 태안신문에도 실릴 예정입니다
#태안군개발위원회 #태안군 #태안경찰서 #태안발전본부 #신두리사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방자치시대를 선도하는 태안신문 편집국장을 맡고 있으며 모두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5. 5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